연예

실화탐사대 박중사 해명 "조주빈 보다 못한 쓰레기 됐다, 악의적인 편집 너무 많다."

윤세블리 2021. 5. 16. 13:00

실화탐사대 박중사 해명 "조주빈 보다 못한 쓰레기 됐다, 악의적인 편집 너무 많다."

 

지난 4월 17일 MBC 실화탐사대 에서는 A프로그램에 

출연중인 박중사에 대한 실체를 공개했다.

그는 추문, 불법 대부업 운영 의혹 등을 제기해 파장을 불렀다.

이와 관련 박중사는 20일 본인의 SNS에 "미친 개에게는 몽둥이가 약"

이라며 "4월 26일 모든 진실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밝힐 것" 이라고 전했다.

 

 

박중사는 발표한 대로 26일 본인의 '박중사' 유튜브 채널에 

공식 해명 영상을 올렸다.

"저는 오늘 지난 4.17일 방영된 MBC 실화탐사대 '특수부대 출신 

예능 출연자 A중사의 특수한 사생활' 편에 대해서 제 스스로 

입장을 밝히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로 영상을 시작했다.

 

"오늘 오전 법률대리인을 통해서 공식 입장을 밝혔지만,

저는 MBC 라는 거대 방송사의 무책임하고 악의적인 횡포로 인해 

그 동안의 삶이 송두리째 부정 당하고, 조주빈 보다 못한 쓰레기가 되었다.

법률 대리인이 영상 찍는 것을 반대했지만,

이대로만 있다가는 제 존재 자체가 부정당할 것 같아 영상을 찍게 되었다.

저와 친분이 있거나 관련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지탄을

받고 있는 지인들, 그리고 707 특수임무단을 포함해 제가

몸담았던 조직의 많은 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

 

앞서 MBC 실화탐사대 에서는 박중사에 대한 제보를 받은 바가 있다.

박중사는 이 제보들 중 먼저 ATM관련 사건에 대해 해명하기 시작했다.

"먼저, ATM기 폭행 사건부터 보겠습니다.

실제 방송에서는 상대 여성이 "욕하고, 사진을 찍고, 사진 찍은 걸 

자기가 불법 성매매를 한대요. 거기 올려서 너 XX 만들어 주겠다" 라는 

인터뷰와 "지우시라고요, 제 사진 지우시라고요" 라는 당시 

상황에서의 상대 여성 대사를 자막으로 입혀 마치 제가 상대 

여성 분을 폭행하고, 그 여자분의 신체 중요 부위 사진을 찍어서 

불법 성매매 사이트에 유포하려 했던 것처럼 방영되었습니다.

그러나 사진 한 개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피해자라고 주장하였던 상대여성이 실제로는 피고인, 즉

폭행 사건의 가해자로 공소가 제기되어 형사재판을 받고 있다는 

증거가 되는 사진입니다. 실제로 저는 피해자인 것입니다.

저는 사건 당일 상대 여성에게 무차별적으로 헤드락에 걸리고, 

폭행을 당했습니다. 상대 여성은 출동한 경찰관들에게 현행범으로 체포되었습니다.

해당 CCTV를 구해보려고 했지만, 상대 여성의 얼굴 등 개인 정보 유출이 

고려된다는 점으로 거절되었습니다.

저는 MBC 실화탐사대에서 상대 여성에대한, 그 때 당시 상황에 대한 

기초적인 팩트 체크만 했더라도 이렇게 까지 방송에 나가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대 여성이 악의적으로 편집을 해서 보낸게 아니라, 

제작진이 제보 영상을 악의적으로 편집했을 수도 있지만, 

저는 그렇게까진 믿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MBC 실화탐사대 측에서는 박중사는 우리가 연락을 

해도 받지 않는다 연락을 계속 피하고 있다. 라고 방송에서 밝혔다.

그러나 박중사의 해명은 달랐다.

"실화탐사대 방송에서는 제가 마치 연락을 피하는 것처럼 

나왔지만,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저에게 반론권을 준다고 하여, 

2021년 4월중 실화탐사대 제작진 측에 7-8 번 전화 및 문자를 보냈지만,

방송 전까지 단 한 번도 회신을 받지 못했습니다.

 

 

해당 방송이 모두 끝나고 제가 법률대리인을 선임하고 나서야 

제작진에게 뒤늦게 한 통의 문자가 왔습니다. 제작진이

해당 방송 방영 전 회신을 줬더라면, 이렇게 까지 방송이 악의적으로 

나가진 않았을 것이라 믿고 싶습니다."

 

조주빈처럼 수사와 재판을 거쳐 혐의가 확정되어

신상정보 공개가 결정된 것도 아닌데,

천하의 쓰레기 인간말종이 되어버렸다.

책임과 반성이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는

평생토록 짊어지고 살아갈 것이다"

 

라고 해명 영상을 마무리 지었다.

박중사의 해명 영상에서 나온 말들이 사실이라면,

실화탐사대 측에서도 어느 정도 제대로 조사가 되지 

않은 부분들도 있는 것 같다.

벌 받을 부분은 벌 받고, 속죄 할 부분은 속죄 하고, 

억울한 부분이 있다면, 이 또한 잘 해명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