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필요한 것들

화이자 백신 부작용, 접종 후기 & 아스트라제네카 있어도 안맞아

윤세블리 2021. 8. 13. 16:52

화이자 백신 부작용, 접종 후기 & 아스트라제네카 있어도 안맞아

 

 

백신 접종률이 점점 더 늘고 있습니다. 약 몇달 전만 해도 백신이 남아 돌았는데, 이제는 맞고 싶어도 못 맞고 예약해서 맞아야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잠깐 잠잠해지나 했던 코로나가 이제 하루 확진자 2000명을 왔다갔다하는 요즘입니다. 근데 지금도 맞고 싶으면 맞을 수 있는 백신이 있습니다. 바로 아스트라제네카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접종 후 희귀 혈전증이 나타나면 사망률이 23%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연구 결과뿐만 아니라 실제로 한국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사례는 많았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저에게도 실제로 부작용 겪으신 분들이 쪽지를 보내주셨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실제 사례로만 2건을 받았었는데요, 한 분은 50대 경찰관이셨는데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후 갑작스럽게 사망하셨다고 합니다. 이 사례는 뉴스에도 올라갔었는데, 평소 기저질환은 전혀 없으셨고 운동도 매일 하시는 건장한 50대 경찰관이셨다고 합니다.

 

 

 

 

 

 

또 한 분은 70대이시고, 기저질환은 폐질환이 있으셨는데, 기저질환 때문에 접종을 안하려다가 정부 정책에 따르기 위해 접종하셨다고 합니다. 신체나이 63세로 나올 정도로 건강하셨지만 접종 후 3일째 되는날 온몸에 혈전, 피멍, 흉통, 허리통증 등을 겨으시고 진통제 주사 안맞고는 정상생활이 불가능하다는 쪽지를 받았습니다.

 

위 두 건의 쪽지를 받고 너무 마음이 아팠습니다. 부작용이 흔하진 않지만 누군가에게는 생길 수 있는데, 그게 내 가족에게 생기면 그 슬픔이 얼마나 클 지 감히 상상조차 가지 않습니다. 

 

 

 

 

 

 

최근 화이자 백신 부작용 사망 사례도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7월에는 전역을 앞둔 20대 군인 사망 사례와, 8월 얼마 전에는 순천 30대 여성, 경기도 시흥에서 30대 여성분 사망 사례가 밝혀졌습니다. 

 

20대 군인 분 사례는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지 6일 만에 심장 증상을 호소하고 숨진 사례입니다. 기저질환이 없었으며 지난달 7일 화이자 백신을 1차 접종했고, 같은달 13일 새벽 1시께 가슴 통증과 함께 몸에 이상을 느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역을 얼마 앞두지 않아 안타까움이 더욱 큰 사례입니다.

 

 

 

 

순천 30대 여성 분은 지난 7 29일 오전10시 쯤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았고, 이 후 3일만에 각종 부작용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이 후 8월 1일 저녁 결국 사망에 이르렀다고 하는데요, 유족 측은 ”이날 저녁부터 어지럼증과 구통,메쓰꺼움등을 호소했다. 30일(금)에도 같은 증상이 지속하자 해열제를 복용시켰다. 하루 지난 31일(토)에는 가슴 통증까지 더해졌다. 주말이 겹쳐 월요일에 병원에 가보려다가 1일 일요일 밤 19시경 의식불명 상태로 쓰러진 것을 집에서 발견했다. 119를 불러서 성가롤로 응급실로 갔는데 사망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경기도 시흥 화이자 백신 부작용 사망자 30대 여성분은 7월 14일 화이자 1차 접종 후에는 별 이상이 없었고, 8월 4일 오전 10시경 화이자 2차 접종 이후 8월 4일 오후 9-10시경 극심한 두통후 언어장애 구토 설사 후 쓰러져 119이송 ct촬영후 뇌출혈 판정받고 8월 5일 오전7시경 사망했다고 합니다. 

 

멀쩡하던 한 사람이 하루만에 사망이라니요.. 정말 너무 안타깝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백신 부작용 누적 사망 신고 사례는 448명이며, 다른 증상으로 먼저 신고됐다가 상태가 악화해 사망한 경우(191명)까지 포함하면 사망자는 639명(화이자 372, AZ 257, 얀센 9, 모더나 1)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021년 8월 13일 오늘 오전 10시 저도 화이자 2차 접종을 마쳤습니다. 현재 시각 오후 4:30분, 아직 별 이상은 없지만 살짝 두렵긴 하네요. 별 일이 없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일정